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안내
  • 작성일 2025.12.01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조회수 33

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안내


1. 수업기간: 2025. 12. 23.(화) ~ 2026. 1. 14.(수), 15일간 

2. 개설과목

  가공통교양교양세미나와토론기독교와계명인, COLLEGE ENGLISH 

  나공통교양을 제외한 개설과목은 11. 26.(수예정)부터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확인 가능

3. 수업형태대면수업(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과목은 원격수업임)

4. 수강대상재적생(재학 및 휴학생중 수강희망자

  ※ 2025학년도 2학기 현재 휴학생 중 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할 경우, 2026학년도 1학기 복학 신청 기간[1, 2026. 1. 2.(금) ~ 12.(월)]에 반드시 복학 신청을 해야 함(미복학 시 학점이수 불가)

5. 수강신청 학점: 6학점(수강포기학점 포함)

6. 수강신청 기간2025. 12. 3.(수) 10:00 ~ 5.(금) 20:00

  가수강신청 방법수강신청사이트(https://sugang.kmu.ac.kr)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함

  나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(배우자)인 경우는 가급적 수강하지 않고 다른 과목을 수강 바람

7. 폐강2025. 12. 8.()

  ▶ 홈페이지 공지사항(학사)에 공지(폐강과목 수강생에게 SMS로 안내)

8. 폐강에 의한 추가 수강신청2025. 12. 10.() 10:00 ~ 20:00

  가수강신청 방법수강신청사이트(https://sugang.kmu.ac.kr)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

  나폐강된 과목은 수강신청 할 수 없음

9. 폐강 기준

  가전공: 10명 미만

  나교양: 20명 미만

    ▸ 기초토익기초토플초급일본어(1), 초급중국어(1), 초급한문(1), COLLEGE ENGLISHCOLLEGE ENGLISH COLLEGE ENGLISH  과목은 10명 미만

    ▸ 교직과목평생교육사 관련 과목은 10명 미만

10. 강의시간표 조회 방법

  가학교 홈페이지 → 대학생활 → 학사안내 → 강의시간표 조회 → 개설학기(동계학기) 선택 → 조회

  나. EDWARD 시스템  학사행정 → 수업  수강신청관리 → 강의시간표조회  개설학기(동계학기선택  조회

11. 등록금 납부기간2025. 12. 15.() ~ 17.(수은행 업무시간 내(인터넷뱅킹 18:00까지)

  가등록금: 1학점당 70,000(강좌 유형이 강의+실험/실습실기과목은 학점당 90,000)

  나고지서 출력2025. 12. 15.() 09:00 ~ 17.(수) 16:00

    - 출력메뉴EDWARD 시스템 → 학사행정 → 등록 → 등록대상자 → 등록금고지서출력

  다등록금 납부장소: iM뱅크 전 영업점

12. 성적인정: 2025학년도 4학기 성적으로 인정

  가강의만족도 평가기간: 2025. 12. 26.(금) ~ 2026. 1. 16.(금)

  나성적조회 기간: 2026. 1. 19.(월) ~ 20.(화)

  다영구성적 조회: 2026. 1. 21.(수) 15:00 이후

13. 기타사항

  가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경우 개설이 확정된 과목 중 추가 수강신청 할 수 있음

  나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과목을 변경할 수 없음

  다동일 교시의 과목은 중복 신청 할 수 없음

  라계절학기에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 학기당 6학점(수강포기학점 포함이내임

  마학과 현장실습 과목을 신청할 경우 다른 과목을 수강할 수 없음(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은 1과목 수강 가능)

  바창업동아리 활동을 창업대체학점으로 학과 창업현장실습(1), (2)로 인정받는 경우 창업대체학점 인정학점을 포함하여 6학점 이내 수강할 수 있음

  사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과목인 원격수업은 2과목 6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신청 할 수 있음

  아2026학년도 1학기 휴학 예정인 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성적처리 완료일(2026. 1. 21.) 이후에 휴학하여야 함

14. 등록금 환불 기준환불은 계절학기 개강일을 기준으로 반환 기준에 따라 처리됨

반환 사유 발생일

기준일자

반환 금액

비고

수업개시 전

12월 22일까지

수강료 전액

환불은 기준일자에 따라 7일 이내에 환불신청 시 등록한 계좌로 환불됨

(지불일매주 월)

총 수업기간의 1/4 경과 전

12월 29일까지

수강료 5/6

총 수업기간의 1/2 경과 전

1월 5일까지

수강료 2/3

총 수업기간의 3/4 경과 전

1월 9일까지

수강료 1/3

총 수업기간의 3/4 경과 후

1월 10일 부터

반환하지 아니함

15. 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수강포기 신청 후 반드시 등록금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함

  가신청기간: 2025. 12. 18.(목) ~ 2026. 1. 9.(금)

  나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EDWARD 시스템에서 신청

    1) 수강포기 신청 및 승인 절차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계절학기수강포기 신청

      - 조회→②수강포기과목 체크→③인증번호 입력→④수강포기신청 완료

    2) 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: 학사행정등록분납 및 환불관리계절학기등록금환불 신청

16. 문의수강신청 관련(☎ 580-6066), 등록금 환불 관련(☎ 580-6134)


2025.  11.

 

교 무 처 장

    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